2013년 11월 3일 일요일

간기능 과 핵산

 
간 기능

  
간은 우리 인체에서 최대의 장기로서 물질의 처리와 저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간은 당 ·단백질 ·지방 등의 물질대사의 중심이고
그 밖에 유해물질을 배출되기 쉽게 바꾸는 해독 작용과 조혈에도 관여하는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쓸게즙을 분비하면서 글리코겐 ·단백질 ·지질 ·핵산 ·비타민류 등의 생합성 및 그 분해에도 관여하는 간의 여러 기능들은 상호 관련되어 매우 복잡하게 얽히어 있으며
이러한 생명활동은 간세포 속에 존재하며 작용하는 수 많은 효소의 촉매작용에 의한 것입니다.  

효소의 어머니라 이름지어진 효모는
인체에서 일어나는 약 300만 가지의 효소반응에 필요한 효소의 성분이므로 효소성분 부족으로 생기는 중간 노폐물의 생성을 막아줌으로써  
원활한 간기능을 수행하는 데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영양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으며
간의 휴식과 재생이 절실한 간질환에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등 피로에 따라 간에 무리가 왔을 경우
효모에는 간세포의 휴식과 재생에 꼭 필요한 고단백질, 이노시톨, 비오 비타민 B2, B6, 아연 등이 함유되어  개선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효모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 다당체,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B복합체, 셀레늄 등은 간을 신선하게 하여  기능을 향상시켜 주어  저항력을 높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이 정상적인 작용을 하기 위해서는, 간 내의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 간세포에 충분한 산소와 영양이 공급되어야 하는데
단백질이 결핍되거나 영양이 결핍이 계속되면
간 단백질이 줄어들어 효소의 효능은 저하되고 간의 기능도 저하하게 되고
간 기능의 저하는 유기적으로 연결된 다른 신체의 활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미노산

  건강한 간을 위해서는 몸무게 1Kg당 단백질 1g이 하루에 필요합니다.
특히 파괴된 간세포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아미노산이 필요하며  
간에 장애가 있는 경우 몸무게 1Kg당 2g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하므로
성인은 하루에 최소한 80~120g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단백질 성분 중에서 간의 재생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된 식품 은  맥주효모, 두부 등이 있다.

  
비타민B Complex

  비타민 B는 에너지 생산에 관여하는 보조효소로서 간이 물질대사를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특히 간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대사작용에 비타민 B가 없으면 대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정도로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간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더욱 많은 비타민 B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비타민 B는 인체의 신경, 피부, 눈, 머리카락, 세포,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아니라
위와 장의 평활근을 튼튼하게 해서 소화흡수를 도와줍니다.  
효모는 비타민B Complex 공급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며
비타민B 결핍증에 대처하는 의약품으로도 사용되며
천연 비타민B만 필요한 경우 대부분 효모에서 추출 정제한 것입니다.

      핵산식품

댓글 없음:

댓글 쓰기